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탄 키즈풀 워터파티룸 벨루아 찐 후기 사진 위주 방문기

안녕하세요 리뷰브로입니다. 오늘은 동탄에 위치한 키즈풀 워터파티룸 벨루아 직접 방문기를 사진위주로 리뷰해보려 합니다. 최근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수영장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미취학 아동들은 수영장 보다 프라이빗하고 전염병 등의 위험에서도 어느 정도 안심이 되는 키즈풀 워터파티룸이 인기를 얻는 것 같습니다.

 

1. 동탄 키즈풀 워터파크룸 벨루아 위치

동탄에 위치하였지만 저희는 용인 수지에서 방문을 하였는데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수원에서도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워터파티룸은 하루에 2타임으로 운영되고 주말 위주로 예약이 몰리기 때문에 조금 거리가 멀더라도 많은 분들이 프라이빗한 장점 때문에 찾아오시리라 생각합니다. 네비를 찍고 오실 분들은 '경기 화성시 동탄장지천2길 22-14'로 검색하여 오시면 무리 없이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주차는 두자리 가능
사진처럼 주차는 총 2대가 가능합니다. 단 바로 앞 도로변이 별도의 주차단속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기에 차량이 더 있으신 경우 노상주차를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신축 빌라의 1층에 벨루아 워터 파티 룸이라는 큰 간판이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JOY, FUN, HAPPY, PARTY for ...

측면으로 돌아가면 동화속에 나올 것 같은 대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옐로우 계열과 우드톤이 멋들어지게 어우러지는 외관에 안쪽 모습은 어떠할지 한껏 기대를 안고 입장하였습니다.

 

2. 벨루아 내부 놀거리 사진

슬리퍼는 총 8명, 성인 네명, 아이 네명 기준인 것 같다.

문을 열고 벨루아 내부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을 수 있는 공간과 중민이 있습니다. 빨간색 스틱을 꽂은 디퓨져가 포인트가 되네요. 건물 바로 인근에 하천이 흐르기에 중문이 없으면 외부 벌레들이 유입이 쉬울 것 같은 구조입니다. 그리고 워터파티룸 특성상 내부 온습도 조절이 민감할 수 있는데 중문을 통하여 어느 정도 쉽게 관리를 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첫 인상

내부를 처음 보는 순간 방문한 모든 인원이 탄성을 질렀습니다. 옐로우톤의 조명과 화이트 벽지들로 너무나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었음과 통창으로 풀이 훤히 보이는 구조는 일반적인 풀 펜션에서도 볼 수 없는 구조이니까요. 전체 조명을 레일조명으로만 연출하여 빛이 고루 퍼지는 것은 사진을 찍기에 적합한 조명으로 느껴졌습니다.

지옥(?) 미끄럼틀과 소꿉놀이터

반대쪽으로 시선을 돌리면 멋들어진 미끄럼틀과 상층부와 하층부로 나뉜 소꿉놀이터가 있습니다. 여기 미끄럼틀에 대해서 글 초반에 우선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우선 키즈풀의 단조로움을 없애기 위하여 소꿉놀이터를 구성하고 공간 활용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자 2층으로 구성한 점은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실제로 내부에 놀거리들이 가득하여 아이들이 풀에서 놀고 난 뒤에도 시간이 끝날 때까지 놀거리가 가득했거든요(아래 사진들로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만 처음부터 계획되어 있던 것이 아니라고 생각될 정도로 미끄럼틀의 경사가 급하고 바닥이 미끄럽습니다. 제가 안전점검차 미리 타 보았는데 무릎과 팔꿈치에 살이 벗겨지는 상처를 입었습니다. 그 뒤로 아이들에게는 사용을 금지하였지요. 우리 아이 중 한 아이가 몰래 타고 내려오다가 너무 미끄러워서 살이 쓸려 울기도 하였습니다. 급격한 경사, 미끄러운 바닥면 거친 벽면의 조화는 다치기 너무나 좋은 환경입니다. 개선이 반드시 필요해 보이는 부분입니다.

소꿉놀이터 1층

주방놀이와 인형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소꿉놀이터 1층입니다. 동굴 같은 구조여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단짝처럼 둘이 들어가서 한 시간을 놀기에 어른들은 맥주 한잔 할 수 있었습니다.

 

소꿉놀이터 2층

소꿉놀이터 2층은 조금 남자아이를 위한 장소입니다. 낚시하기와 기차놀이, 대형 트럭까지 갖춰져 있어 지루할 틈이 없어 보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2층에서 낚시를 해서 1층에서 요리를 하는 기특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요.

 

3. 키즈풀 사진

감탄이 나오는 인테리어

벨루아라는 로고가 멋들어지게 표현된 메인 풀장입니다. 관리를 얼마나 깔끔하게 하시는지 전면 유리창에 얼룩하나 없습니다. 들어가기도 전에 만족감이 넘쳐흘렀습니다. 작은 미끄럼틀과 각종 튜브, 킥판, 물안경들이 4인 기준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끔 이런 리뷰사진들 보면 광각으로 찍어서 실제 크기를 가늠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편견을 없애기 위해서 성인 두 명과 아이 두 명이 들어가 놀고 있는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넉넉합니다.

보이시는 사진과 같이 동탄 키즈풀 벨루아의 메인 풀장은 생각보다 큽니다. 비정상적으로 큰 체격이 아니시라면 성인들도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은 확보됩니다.

키즈풀 부대시설

깔끔한 키즈풀만큼 부대시설도 정말 정갈하게 구성해 놓았습니다. 아기자기한 아이 샤워시설과 탈수기, 건조대, 드라이기 및 로션 등이 구성되어 있고 물놀이와 샤워 후 아이가 춥지 않도록 가운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4. 기타 부대시설

냉장고, 얼음정수기, 캡슐커피, 싱크대

주방의 모습입니다. 얼음정수기와 네스프레소 머신(디카페인 캡슐 네 개 포함)과 서랍장 내 필요한 식기류는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조리의 용도보다는 갖고 오신 음식을 먹고 정리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워터파티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마티를 위한 다양한 소품들이 있습니다. 조화를 테이블 위에 꾸려놓고 사진을 찍어도 이쁘고요. 각종 소품들로 기념일을 위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별도의 샤워장도 있고, 영아를 위한 아이템들도 있습니다.

 

5. 버블 샤워 룸

버블룸

버블 샤워 룸은 벨루아만의 특별한 이벤트 룸으로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요. 룸 밖의 스위치를 통하여 내부에 거품을 내려주는 형태였습니다. 풍성한 거품양으로 모두 우와~ 하였었는데 생각보다 그 이상으로 무언가 할만한 것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이 부분은 이 당시 어른들의 체력이 바닥난(샤워완료) 상태로 안에서 같이 못 놀아 준 점이 아쉬웠습니다.

6. 동탄 키즈풀/워터파티룸 벨루아 총평

전부 다 구비된 소품으로만 찍은 사진입니다. 다섯살 생일 축하해들!

동탄에 위치한 키즈풀 벨루아 총평입니다. 이름에 어울리는 넓은 키즈풀장과 아이들과 파티를 즐기기에 충분한 구성요소들로 5시간이라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재미있게 놀다 왔습니다. 아이들 모두 다시 가고 싶다고 떼를 쓰고 있을 정도로 만족하였고 두 가정의 아이 모두 집으로 오는 길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딥슬립할 정도로 신나게 놀았습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위험해 보이는 미끄럼틀이 매우 아쉬웠고 후각에 민감한 분들은 배수구에서 악취가 느껴진다고도 하였습니다. 이런 부분만 보완한다면 동탄/용인/수원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찾아올만한 가치가 있는 키즈풀, 워터파티룸이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