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거리리뷰

광교 피자 맛집 롯데아울렛 컨버터 피자 방문기(추천!)

안녕하세요 리뷰브로입니다. 오늘은 광교 롯데아울렛에 위치한 피자 찐 맛집 컨버터 피자 방문기로 인사드립니다. 광교 롯데아울렛은 광교의 메인 쇼핑몰 중 하나인데요. 백화점이나 다른 몰보다 실험적인 음식점들이 비교적 많은 것 같아서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피자맛집으로 유명한 컨버터 피자를 방문하였는데요. 기존 피자들과는 그 궤를 달리한다고 미리 평하고 싶습니다.

 

컨버터 피자 위치정보

광교 피자 맛집 컨버터 피자는 말씀드렸다 시피 롯데아울렛 광교점에 있습니다. 접근성으로는 거의 만점을 주고 싶은데요. 경기중앙역과 매우 가깝고 주변에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 호수공원 등 즐길거리도 많으면서 주차는 나름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에는 CGV가 입점해 있고 광교 롯데 아울렛에는 롯데시네마가 입점되어 있으니, 식사와 영화를 같이 즐기실 분은 영화관 선호에 따라 또는 영화 상영시간에 따라 방문지를 선정하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광교아울렛 지하 1층 메인(?) 스트리트

광교 롯데아울렛 맛집은 지하 1층에 다 모여있습니다. 물론 다른 층에도 전문식당가가 있지만 지하 1층에는 프랜차이즈가 아닌 각 지역별 맛집을 모아놓은 느낌이 강합니다. 다른 맛집들도 많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광교 피자 맛집 컨버터 매장 내부 모습

DETROIT PIZZA CONVERTOR, 미국 근처도 못가봤습니다만 여기서 느껴보겠습니다.

매장 입구는 두군데로 나뉩니다. 이쪽은 매장 바깥으로 바로 이어지는 곳인데요. 디트로이트 피자라는 것을 내보이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 피자는 사각틀에 피자를 구워내는 방식을 말한다고 하네요. 컨버터의 피자도 기존의 원형의 피자와는 다른 네모난 피자의 형태를 띄겠군요.

어반테스쪽 입구

어반테라스쪽 입구는 생각보다 눈에 띄지 않습니다. 어반테라스는 여러 도서들이 비치된 작은 도서관의 형태인데요. 이곳에서 책을 읽다보면 여러 맛집들의 냄새에 배가 고파서 책에 집중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몸과 마음의 양식을 모두 채우실 수 있겠습니다.

 

광교 피자 맛집 컨버터 메뉴

생각보다 많지는 않는 메뉴구성 하지만 선택장애인 필자에게는 아주 적합하다.

디트로이트 피자 전문점 컨버터의 메뉴 구성은 생각보다는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소규모 사업장에서 프랜차이즈처럼 많은 메뉴구성을 가지고 갈 수는 없겠죠. 평소 선택장애가 있던 저는 사장님의 추천메뉴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세트메뉴도 나름 알차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사이드 메뉴 중 감자튀김이 아닌 고구마튀김이 있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다이어트할 때에는 짝꿍은 피자를 먹고 저는 리코타 샐러드를 먹어도 괜찮겠네요.

창고의 구분 없이 그 자체를 인테리어로 구성하는 미쿡 갬성

광교 피자 전문점 컨버터는 트렌디한 수제 버거집 같은 인테리어를 갖고 있습니다. 매장의 일부를 별도 창고로 내어주는 구성 대신 그 자체로 인테리어처럼 구성한 것이 특이하네요. 제로 음료도 구비되어 있어 합리적 다이어터들에게도 환영받을 일입니다.

 

컨버터 피자는 미국 3대 피자 맛집이라고 합니다. SNS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챙기셔서 탄산음료 1잔 서비스 받으세요.

광교 아울렛 맛집 컨버터 피자 리뷰

기본 테이블 셋팅, 오레가노, 레드 페퍼, 타바스코 핫소스 입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향신료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오레가노는 피자집에서 처음 보는데 한번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스윗 포테이토

저는 일반적인 감자튀김을 더 선호하지만 인생의 동반자께서는 고구마튀김을 더 좋아합니다. 둘 다 판매하는 곳에서라면 울며 겨자 먹기로 고구마튀김을 먹곤 했는데요. 사실 컨버터에는 고구마튀김 밖에 판매를 하지 않아서 선택권이 없네요. 하지만 잘 만든 고구마튀김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피자 맛집이지만 고구마 튀김을 아주 적당하게 튀겨냅니다. 가끔 고구마튀김은 눅눅하게 나오는 곳이 많은데요. 이곳은 확실하게 튀김옷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스노잉 딥 크림 파스타

아이 식사용으로 주문한 스노잉 딥 크림 파스타입니다. 아무래도 어른 음식은 조금씩이라도 매운맛이 포함되어있다 보니, 아이와 함께 다닐 때에는 이러한 사이드 메뉴를 찾게 되지요. 크림은 생각보다 꾸덕하진 않은 한국식 파스타크림파스타였습니다. 그렇게 짜지도 않고 고소한 맛에 아이도 좋아했네요.

오늘의 메인입니다. 디트로이트 웍스와 치즈딥 디쉬 입니다.

메인 피자는 사장님의 배려로 홈사이즈 피자를 하프 앤 하프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모든 메뉴를 다 시켜보고 싶었지만요. 우선 디트로이트 피자 특성에 맞게 사각의 틀에 맞춰진 사각 피자입니다. 보이는 비주얼로는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겠네요.

이게이게 진짜 대박입니다.

광교에서 피자 맛집으로 불릴 수 있는 히든아이템이 바로 이런 특징에서 온 것 같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사각 피자라고 한다면 원형피자를 사각형의 형태로 잘라놓은 것처럼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제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습니다. 도우가 없는 대신 사각의 틀형태에 치즈 장벽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테지만 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브루클린이라는 수제버거집에서 처음 치즈스커트라는 햄버거를 먹었을 때의 충격이네요. 도우 바닥까지 바삭바삭하게 치즈의 고소함이 가득합니다. 

4면이 모두 바삭바삭 바닥면도 바삭바삭
빵이 두꺼워도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는 명확하게 맞아 떨어진다.

윗면은 크리미 하면서 각 재료의 고유의 질감이 살아있고 빵은 부드럽고 바닥은 바삭한 것이 밸런스가 기가 막힙니다. 솔직히 다른 종류의 피자를 먹었어도 이 사각틀에서 만들어진 디트로이트 피자는 다 마음에 들 것 같습니다. 이거 따로 더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정말 강추 피자입니다.

1인세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들어갈 땐 눈여겨보지 않았는데, 가격대가 나름 있다 보니 혼밥러들에게도 접근성이 높도록 1인세트를 판매하는 것은 아주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총평

광교 롯데아울렛 피자 맛집 컨버터 총평입니다. 접근성이라는 측면은 광교중앙역에서 근접하여 있고 주차도 넉넉하기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처는 경기도청, 광교호수공원, 갤러리아백화점 등 놀거리도 가득하기에 위치적인 면에서는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치솟는 프랜차이즈 피자 가격을 생각하면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고 특히 디트로이트 특성을 살린 쫀득하고 바삭한 도우 겉면은 이 것을 먹기 위하여 방문하기에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네요. 오픈된 공간으로 공조가 조금 부족하여 더운 실내공간은 조금 아쉬웠지만, 요즘엔 날이 많이 더워졌으니 중앙공조를 더 해주었지 않을까요? 마지막 별점으로 광교 피자 맛집 컨버터 방문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브로 별점(★★★★★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