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거리리뷰

광교 스타벅스 41층 방문기(스타벅스 광교SK뷰레이크 41F) 주차 팁

안녕하세요 리뷰브로입니다. 오늘은 광교에 위치한 스타벅스 중 가장 핫한 스타벅스 광교 SK뷰레이크 41F 방문기로 인사드립니다.

광교 SK뷰레이크에 위치하 스타벅스 41F는 이름에 나온 것처럼 41층에서 뿜어져 나오는 호수 뷰가 압도적인 스타벅스입니다. 오픈일자가 23년 5월 18일이니 정말 따끈따끈한 신상 카페라고 할 수 있겠네요.

1. 광교 SK뷰레이크 스타벅스 41F 위치 및 주차 정보

광교 스타벅스 41F는 광교 SK뷰레이크 빌딩에 입점하여 있습니다. 위치 상 광교호수공원과 갤러리아 백화점이 가까워서 입지적으로는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자체 주차장도 충분하나, 인근 시설에서도 걸어올 수 있는 거리이니, 다른 곳에서 주차하셨을 경우 마실 삼아 걸어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오피스 전용으로 출입하세요.

광교 SK뷰레이크는 오피스와 주거시설로 나뉜 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방문이 목적이시면 사진의 오피스전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리뷰브로는 전기차를 하나 소유하고 있는데요. 찾아가는 건물에 이런 급속충전기가 있으면 얼마나 반갑던지요! 총두대의 급속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어 충전을 위해서도 들려볼 만합니다.

생각보다 길이 복잡하다

광교 SK뷰레이크는 스타벅스 41F만을 위한 건물이 아니기에 생각보다 가는 길 정보가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근린생활시설이라고 작성된 내용을 따라오시면 1층으로 통하는 엘리베이터를 탑승 가능합니다.

A동 업무시설에 도착해서야 스타벅스 광교SK뷰레이크 41F이라는 안내문구가 보이는군요. 저 같은 길치에게는 한줄기 빛과 같았습니다.

이름과 같이 41층에 위치하였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도 고층부 엘리베이터를 따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전체 층별 안내도 맨 위에 STARBUCKS 41F라고 적혀 있어 이 빌딩에서 스타벅스매장이 어느 정도 상징성을 갖고 있구나 생각하게 되네요.

음식점 등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 타고나니 오피스동과 상가동 내 위치한 다양한 매장(?)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시간 대 방문이어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엘리베이터에 탑승하신 거의 모든 인원이 41층 스타벅스를 향하고 있었습니다. 

2. 매장 내부 정보

41층은 꽤나 높았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올라가는 중 하품을 두 번 정도 해서 고막 압력 평형(이퀄라이징)을 해야만 했습니다.

짜잔! 41층에 위치한 스타벅스 입니다.

제가 가본 스타벅스 중 가장 최 고층이지만, 매장 입구 모습은 여느 스타벅스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되려 외부에서 통하는 문이 없이 건물 내부에서 이동한다는 점에서 어떻게 보면 답답한 느낌이 들 수 도 있는 매장 입구입니다. 저 멀리 바깥 뷰가 보이지만 멀어서 그런지 41층이라는 실감이 나지는 않네요.

푸드류가 잘 팔리는 매장?

나름 특색 있는 매장이라고 생각은 들었지만 광교SK뷰레이크 스타벅스 41F만을 위한 메뉴나, 굿즈는 없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마음이 없잖아 있네요. 늦은 시간 방문해서인지 푸드 메뉴도 거의 다 팔렸습니다. 뒤에 말씀드리겠지만 매장 특성상 뷰 감상을 위하여 한번 앉으면 오랜 시간 있다 보니(자리 차지하기가 힘듭니다) 푸드메뉴가 안 팔릴 수 없는 구조겠더군요. 

광교SK뷰레이크 스타벅스41F 메인 자리

주문하는 곳 뒤쪽으로 길게 뻗어진 자리가 있습니다. 창가를 보고 앉을 수 있게 되었있는데, 생각보다 자리가 많지 않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영리하게 높이를 달리 한 테이블 구조로 2개의 뷰 자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뷰가 좋아서 일까요, 자리를 차지하기 힘들어서 그럴까요? 어떤 분들은 책상에 가방과 음료를 두고 30분 넘게 나타나지 않는 분들도 게시더군요. 물론 자리를 얻기 힘들었을 것은 이해가 되지만 그 자리만큼은 눈살이 찌푸려졌습니다. 창문의 유리는 내부가 너무 밝아서 거울처럼 반사가 많이 이루어져 가까이 앉지 않으면 경치를 온전히 감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낮에 오면 조금 다를 것 같지만, 일몰 이후 오시는 분들은 어떻게든 자리를 꼭 잡으셔서 앉으셨으면 좋겠습니다(저는 끝까지 앉지 못했습니다)

넓찍하게 뺀 매장 인테리어

다른 곳은 생각보다 여유롭게 배치를 하였습니다. 화장실과 반납구 쪽은 완전 넓게 비워놓았고요. 다른 좌석들의 배치도 나름 뷰를 향하게 되어있으면서도 좌석 간 배치가 나름 여유롭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군데군데 빈 곳도 보이네요. 일반적인 스타벅스의 인테리어와도 다르지 않으나 저 창문 밖이 41층 높이라니 확실히 특색은 있습니다.

테라스에서 본 풍경

광교 SK뷰 레이크 스타벅스 41F에는 매장 입구 기준으로 좌/우 양 끝에 두 개의 테라스가 존재합니다. 테라스는 강화유리로 키보다 높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고요. 자리에 앉지 못하여 반사광에 야경을 못 본 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광교 호수뷰가 한눈에 담기는 것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같이 간 아이도 밤이어서 무서워하기보다 너무 예쁘다며 방방 뛰고 놀았습니다. 

다른각도에서 야경 샷 한번 더

참고로 일몰 시간에 가시면 우측 끝 테라스에서는 일몰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시간대에 방문한 사진도 한 장 넣어볼게요.

이시간 맞춰서 꼭 방문해보셔요

아마도 수원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야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으로 광교 호수 뷰 아파트에 살고 계시는 분들은 이런 장관을 매일 보실 수 있다는 말인가요? 부럽읍니다. 

마지막까지 이어지는 자리 전쟁

결국 자리는 끝까지 차지하지 못하였습니다. 저희랑 같이 오신 분들도 모두 뷰 자리 앉기에는 실패하셨더군요. 이곳에 앉으려면 최소 일 년은 덕을 쌓고 와야 하나 봅니다. 그러니 방문하시는 분들도 이 자리에 꼭 앉겠다는 생각은 하지 말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스타벅스 41F 방문 총평

광교 SK뷰레이크에 위치하 따끈한 신규 오픈 스타벅스 41F 방문 총평입니다. 기존 스타벅스와 차별점은 단 하나 높은 곳에 위치하였다는 것이지만 그 매력이 거부하기엔 너무 큽니다. 잠시 들려 커피를 사기에는 매우 번잡스러운 길이지만 높은 뷰에서 잠시나마 광교 호수뷰 아파트 주민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기엔 최적인 것 같습니다. 메인 뷰 자리는 앉기는 운빨이라고 생각되며 자리에 연연해하지 마시고 가능하면 일몰시간 전후로 찾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매우 개인적인 별점과 함께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브로 별점(★★★★★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