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거리리뷰

용인 수지 롯데몰 맛집 101번지 남산돈까스 방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수지 롯데몰 맛집 101번지 남산돈까스 방문기로 인사드립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용인 수지 성복역 롯데몰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1. 101번지 남산돈까스 위치

지하철로 올 경우 롯데몰 지하 1층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지 롯데몰의 식당가는 크게 지하 1층과 4층으로 나뉘는데요. 지하 1층은 푸드코트의 위주로 구성되어 있고, 4층은 전문식당가의 느낌이 있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 입구 사진

사진에서도 느껴지는데 수지 롯데몰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통창이 비추는 공간 바로 옆입니다. 들어가기 전부터 기분이 매우 좋아지는 매장 위치입니다.

2. 메뉴 평가

기본찬 사진

자리에 앉자마자 깍두기, 단무지, 옥수수크림 스프를 인원수대로 서빙해 줍니다. 아직 메뉴판을 열어보지도 않았는데 손님 굳히기 전략인가요? 배가 고픈상태로 방문을 하여 매우 반가웠지만, 경우에 따라서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 찬은 특별한 맛은 없었고, 옥수수 크림 스프는 분말스프의 그 맛과 동일했습니다. 후추후추하여 옛날 추억에 잠겨 맛있게 먹었네요.

메뉴사진

메뉴는 사진과 같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수지 롯데몰 101번지 남산돈까스 베스트 메뉴인 남산왕돈까스와 느끼함을 잡아줄 쫄면돈까스세트, 꼬치어묵우동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저희는 아이를 포함하여 셋이 방문하여 단품으로만 주문하여 나눠 먹었는데, 메뉴 조합만 잘 맞다면 세트메뉴로 드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인 세트메뉴는 500원, 4인 세트메뉴는 1,500원 할인되네요. 할인율일 높진 않지만 그래도 아예 없는 것보다는 낫지요?

메뉴별 사진

첫 번째 메뉴인 남산왕돈까스는 추억의 얇은 돈까스의 맛 그 자체입니다. 생각보다 기름기가 많지 않아 다 먹어도 크게 느끼하진 않았네요. 기사식당 스타일(?)처럼 큰 오이고추를 주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옛날 돈까스의 맛을 느끼시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다만 좀 더 소스가 많아 눅눅한 부분도 있는 것이 저의 기억 속 왕돈까스인데 그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쫄면메뉴의 미니돈까스 소스로 보충하였습니다)

쫄면은 오이를 빼고 요청드렸습니다.(기본 오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김밥, 만두 전문점들의 강한 고추장맛(?)과는 조금 결을 달리합니다. 계란지단이 들어가고 새싹채소가 들어가 있어 색다른 쫄면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돈까스만 먹기 느끼하시다면 같이 주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꼬치어묵우동은 아이가 편하게 먹을 용도로 주문하였는데, 세 개 메뉴 중 가장 평범한 맛으로 조금은 실망스러웠습니다. 돈까스 전문점에서는 역시 돈까스를....이라고 생각하였지만 5살 난 아이는 맛있다며 혼자 1 뚝배기 하였습니다.

성인 셋이 먹기에도 부족하지 않은양, 특히 쫄면은 생소하지만 맛있었습니다.

3. 총평

성복역과 연결된 수지 롯데몰에 있어 도보로 가기 편하고, 결제 영수증으로 주차 무료정산도 가능한점에서 접근성은 매우 좋습니다. 또한 식사 후 즐길거리도 많다는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지요. 음식맛은 옛날 돈까스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릴 수 있으나, 최근 유행하는 일식 돈까스를 생각하고 가시면 후회하실 것 같아 권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평일 5시쯤 방문하였을 때에는 웨이팅이 없었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쯤에는 웨이팅이 꽤나 생기더군요. 동네에서는 꽤나 맛집으로 평가받나 봅니다. 식사시간 맞춰가실 분들은 전화하여 웨이팅확인 해보시고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별점으로 용인 수지 롯데몰 101번지 남산돈까스 방문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브로 별점(★★★★★ 기준)

★★☆